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19)
돌이끼의 작은생각 (108)
돌이끼의 문화읽기 (423)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16)
경남민속·전통 (14)
경남전설텔링 (72)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0)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71)
여기저기 다녀보니 (91)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922,331
Today3
Yesterday76
Statistics Graph

금발머리 내 동생 = 다문화 어린이들이 갖가지 편견 때문에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보여주는 동화. 캐나다 남자와 재혼한 엄마가 낳은 동생 두나와의 갈등을 그린 금발머리 내 동생한국인 엄마와 요르단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무함마드 이야기인 할랄과 하람’ ‘대한이에게’ ‘나는야, 칸의 후예4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박미라 글·이소영 그림. 가문비어린미 펴냄. 76. 1만 원.

 

독립운동가, 청년 안중근 = 책과 드라마, 영화, 그리고 뮤지컬 등의 소재로 많이 등장하는 인물, 안중근. 그의 짧은 인생 역정이 그만큼 극적이었기에 여러 장르에 걸쳐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지 않았을까. 이 책은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결심한 그 날 이야기부터 시작한다. 마치 추적영화를 보는 듯한 구성이 돋보인다. 박도 글·송진욱 그림. 사계절출판사 펴냄. 120. 13500.

 

만렙과 슈렉과 스마트폰 = 2030년 아이들의 세상은 어떨까. 주인공 은수는 게임 속 세계에선 인기 만점이다. 하지만 현실의 그는 공부에 자신 없고 운동도 못 하는 어린이다. 학교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스마트 검사를 한다. 게임 중독이거나 가능성이 큰 어린이는 관심 치료를 받아야 한다. 스마트 세상의 모습을 담은 동화. 서지원 글·김숙경 그림. 스푼북 펴냄. 148. 11000.

 

트랜스휴머니즘 = 트랜스휴머니즘이란 과학 기술을 이용해 사람의 정신적, 육체적 성질과 능력을 개선하려는 운동이다. 장애·고통·노화·죽음과 같은 인간 조건의 한계를 개선하려는 연구의 성과와 철학적 관점에서 이것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풀어낸 교양서. 과학 발달과 인간의 정체성 문제를 담았다. 플로랑스 피노 글·엘로디 페로탱 그림·권지현 옮김. 씨드북 펴냄. 128. 13000.

 

우리가 뭐 어때서?! = 이 책은 모두 특별한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풀어낸 동화다. 자콥의 제안으로 옛날 체육관에 모은 운동장 모퉁이 아이들은 그동안 느꼈던 울분을 시원하게 털어놓고 함께 비밀 클럽 고집불통을 결성한다. 그리고 자신들만의 장점을 마음껏 발휘한다. 페드로 마냐스 로메로 글·하비에르 바스케스 로메로 그림·김지애 옮김. 라임 펴냄. 128. 9500.

 

상어_완벽한 사냥꾼 = ‘사이언스 코믹스시리즈. 4억 년 이상 지구를 누벼 온 바다 생태계의 최강자인 상어의 모든 것을 담은 백과사전이다. 괴물 상어를 찾아 떠나는 과정을 줄거리로 흉상어, 돌발상어, 수염상어, 신락성어, 톱상어, 전자리상어, 괭이상어, 악상어목 등 8개 목에 이르는 다양한 상어를 소개하고 있다. 조 플러드 글·그림·이한음 옮김. 길벗어린이 펴냄. 132. 12000.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