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99)
돌이끼의 작은생각 (110)
돌이끼의 문화읽기 (477)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20)
경남민속·전통 (14)
경남전설텔링 (74)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1)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76)
여기저기 다녀보니 (92)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
Today
Yesterday
11-21 00: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창원성산아트홀과 3.15아트센터, 진해문화센터, 이 세곳은 창원문화재단이 관리하는 문화공간이다. 지금까지 전시회 소식을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대부분의 전시는 성산아트홀에 집중되어 있다. 반면 3.15아트센터와 진해문화센터엔 별로 작품이 걸리지 않는다. 이유가 무엇일까. 접근성과 유동성의 차이다. 어떻게 하면 이러한 쏠림현상을 막을 수 있을까... 창원문화재단의 고민을 담은 소식이 경남도민일보에 실렸다.


○…13일 밀양연극촌 야외 성벽극장에서 화가 이중섭의 삷을 담은 연극 '길 떠나는 가족'을 무대에 올린다는 소식. 몇 년 전 성벽극장에서 '오구'를 본 적이 있는데.. 이 성벽극장을 공사비 4억 2000만 원을 들여 785석의 대형 극장으로 재개관했다는 소식도 함께 곁들여졌다.


○…개그맨 김현철이 정식 지휘자 자격을 갖춘 연예인이란 것은 어지간한 사람이면 아는 사실이다. 그 김현철이 3.15아트센터에서 '유쾌한 오케스트라' 공연을 펼친다. 전국순회공연 중이라는데... TV에서 볼 수 없었던 그의 진면목을 함께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겠다.


○…그외 경남도민일보에는 김해문화의전당서 5월 한 달간 목금토요일 상영하는 '나는 부정한다' 소식과 춘천의 동화를 사랑하는 모임 '낮도깨비'가 김해 사회복지법인 한마음학원에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움직이는 동화놀이'를 한다는 소식도 실렸다.


○…그리고 문화소식과는 좀 거리가 있는데... 경남도민일보가 오늘 창간 18돌을 맞았다. 창간 특집기획으로 18세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1면에 실었다. "꿈을 품을 수 있는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고3학생들의 소망이다. 음... 굳이 이야기하고 싶은 대목은... 여섯 명의 학생들 중에서 두 명이 아는 이들이고 이들은 연극예술을 배우고 있고 이틀 후 3.15아트센터에서 볼 수 있는 얼굴이란 얘기다.


○…"몸짓·표정으로 보는 다크엔젤의 변화" 경남신문에 실린 극단 상상창꼬 '다크엔젤의 도시' 공연 소식이다. 기사 한 문장이 눈에 띈다. "김 연출가는 다크엔젤을 통해 현대사회의 부조리를 보여주고 인간의 존재가 그 자체로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 기획한 작품이라며 신체극이라고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을 갖지 말고 그저 극이 흘러가는 대로 편안하게, 즐겁게 감상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남작곡가회가 26일 오후 7시 경남도교육청 지혜의 방에서 '창작시와 함께하는 신작 예술가곡의 밤'을 연다는 소식. 이재성 시 '스무다섯 살의 바다', 옥영숙 시 '내 마음의 우산', 정다인 시 '꽃사슴', 김우태 시 '사랑의 역설 등 16편의 시에 곡을 붙인 가곡이 4명의 성악가와 피아니스트들에 의해 선보인다.


○…그외 김해 도요창작스튜디오에서 13일 최영철 시인 초청강연이 있다는 소식과 진주화요문학회가 12일 경남과기대 산학렵력관 1층 대회의실에서 문성해 시인 초청 강연을 연다는 소식이 경남신문에 실렸다.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는 어지간한(또? 두 번이나 이 표현을 쓴다는 것은 어휘력 부족을 공표하는 것임에 다름없따!) 문화인이라면 모르지 않는 작품이다. 일본을 거쳐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제목이 '춘희'로 변한 것도 알 것이다. 직업여성에 대한 이야기다. 다른 제목은 '동백꽃 아가씨'. 비올레타가 왜 가슴에 빨간 동백을 5일 정도 달았는지, 이것이 당시 얼마나 도발적 행동이었는지 잘 알게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경상오페라단이 6월 2~3일 경남도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한다는 소식이다.


○…창원성산구청에서 5월 한 달간 김현주 서양화가의 문하생 24명이 유화 31점을 전시한다는 소식과 서양화가 노주현-전혜영 두 사람이 사천 미스티 브리즈커피 사천점에서 부부동행전을 연다는 소식, 제55회 함양전국시조경창대회가 12일 오전 11시 함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는 소식, 경남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이 19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이 경남일보에 실렸다.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