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8)N
돌이끼의 작은생각 (108)
돌이끼의 문화읽기 (407)N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16)
경남민속·전통 (12)
경남전설텔링 (72)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19)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60)
여기저기 다녀보니 (90)
직사각형 속 세상 (93)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6)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905,746
Today20
Yesterday190
Statistics Graph



○…12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경남도민일보 주최 제3회 김해재즈콘서트가 열렸다. 김해재즈콘서트는 3회지만 경남도민일보는 벌써 10년 정도 전부터 재즈콘서트를 열어왔다. 삼색콘서트가 대표적 '브랜드'다. 이번 김해 공연에서도 많은 관객이 찾았다. 특이하게 이번 공연엔 재즈 밴드에 좀체 포함되지 않는 플루트와 클라리넷이 협연을 했다고 한다. 재즈라는 음악 장르가 처음 들었을 때 그저 그런 음악 중에 하나 정도로 여겨지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을 느끼게 되는데 '다크엔젤의 도시' 공연 때문에 관람 못한 게 아쉽다.


○…창원의 노동문학 자료전이 내달 30일까지 창원시립마산문학관서 열리고 있다. 70년대와 80년대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다. 노동자들의 삶과 노동자의 관점에서 그려진 우리 사회의 모습을 담은 작품들을 확인해볼 수 있겠다.


○…경남신문이 '비평교류모임 사람 153'에 다녀온 소식을 실었다. 지역 청년미술인 7인이 매월 특정작가와 작업을 주제로 비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이번엔 구성원과 관계자 10여 명이 모여 구성원과 관계자 10여 명이 모여 김진경 작가와 작품에 대해 토론이 이어졌다. 다음엔 '창원아시아미술제'에 대해 비평한다. 시간이 되면 꼭 참석해 듣고 싶다.


○…거제 해긍강테마박물관 유경미술관은 제법 정평이 나있는 갤러리다. 이번엔 1과넹서 5관까지 모두 작품을 걸었다. 김성호, 백성흠, 최진식, 오호경, 이상봉. 지역 화단에서 제법 이름이 익숙한 작가들이다. 다섯 명의 중견 화가의 작품을 1타 5피로(음... 그게 화투에선 가능할 지 모르지만) 관람할 수 있는 찬스다.


○…경남메세나협회가 11일 창원 성산아트홀 뷔페에서 올해 매칭 펀드사업에 참여하는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에서 모범적 교류활동을 펼쳐온 기업과 예술단체의 사례발표가 있었는데, 부곡스파디움가 극단 이루마가 바람직한 메세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해 이루마 이정유 대표 추카추카.


○…13일 이병주문학관 다목적실에서 융복한 문학콘서트 '필화와 한국 문학'이 열렸다.경남작가회의, 부산작가회의, 시밥동인 등 문인 100여 명이 참석했단다. 이병주 문학관은 지지난해 아내와 다녀온 적이 있어 관심이 간다. 이날 행사에 극단 아시랑이 힘을 보탰다. 이병주 단편 '빈영출'을 입체낭독했다는 소식. 21일까지 사화전이 열린다.


○…오는 20일과 21일 사천무놔예술회관에서 '제13회 전국 판소리 수궁가 경창대회'가 열린다. 더불어 '제9회 사천 전국 고수대회'도 함께. 이번 대회는 일반부를 비롯해 고등부 중등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열리는데 150여 팀이 참가한단다. 


○…도예가 손현진 씨가 일본 제114회 아리타 국제도자전 산업도자기 부분에서 아리타국제교류협회상을 수상했다는 소식. 손현진 씨는 김해분청도자기 전문가인데 김해분청이 국제 축제에서 수상하기는 처음이라고.


○…다음달 20일까지 대산미술관에서 경남과 부산 기독작가 8명이 '봄의 향기'전을 연다.강미령, 김문주, 류명렬, 윤경선, 이근은, 이동순, 장용근, 지경희 작가가 참여했다.


○…그외 김해문화의 전당 새 사장으로 부산관광공사 원아시아페스티벌사업단 단장을 지낸 윤정국 씨가 선임됐다는 소식과 창원문화재단이 이번 수요문화대학 프로그램으로 통영의 문화와 역사를 탐사하는 강좌가 진행된다는 소식 등이 도내 신문들에 실렸다.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