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04)N
돌이끼의 작은생각 (108)
돌이끼의 문화읽기 (419)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16)
경남민속·전통 (13)N
경남전설텔링 (72)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0)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61)
여기저기 다녀보니 (91)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916,244
Today7
Yesterday82
Statistics Grap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풍수다(비소설/성재권 지음) = 풍수란 무엇인가. 사람들은 집을 구할 때 남향을 선호한다. 저자는 이것이 풍수의 논리라고 한다.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에 시원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풍수지리의 핵심 논리와 법칙을 바탕으로 풍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책이다. 저자가 <경남일보>에 3년간 연재했던 칼럼들을 묶어 만들었다. 학문으로서의 풍수지리를 사례 중심으로 설명한 것이 눈에 띈다. 관음출판사. 373쪽. 1만 5000원.

◇베이징 올림픽 이후 중국의 변화와 한국의 과제(사회과학/박승록 엮음) = 중국이 그토록 올림픽 개최를 열망했던 이유가 무엇일까. 이 책은 올림픽 전후 중국의 변화 가능성을 정치외교, 투자 환경, 위안화절상, 대외무역구조변화, 산업구조변화, 중국 소비자변화, 기업구조변화, 소수민족 문제, 경제성장의 지속가능성 등에서 전문가 견해를 모았다. 굿인포메이션. 512쪽. 2만 2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낭만 아파트(사회과학/허의도 지음) = 1970년대 우리나라는 아파트 열광의 도가니였다. 아파트는 성냥갑처럼 줄을 지어 들어섰다. 외국 전문가들은 도시가 거대한 병영처럼 변해간다고 비판했지만 우리는 망설일 겨를이 없었다. 저자는 우리 삶의 본질이 되어버린 아파트를 이대로 방치해선 안 된다며 비인간적인 요소를 빼고 단순한 삶의 공간으로 돌려세우는 일을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플래닛미디어. 285쪽. 1만 1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틈나는 대로 떠나라(여행/유사은 지음)
= 대한민국 직장인을 위한 알뜰 세계여행 가이드다. 이 책은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 여행을 어렵게 생각하는 직장인의 고민을 해소하려는 목적으로 쓰였다. 준비과정, 여행지 선정, 항공료할인 노하우, 루트짜는 법, 숙소 선정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안내하고 있다. 미르북스. 264쪽. 1만 28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사에 미치다(역사/이상국 지음) = 서예가도 아니요, 한문학자도 미학자도 아닌, 하다못해 붓을 손에 쥔 적도 없었던 지은이는 '세한도'를 보고난 후 자신만의 독특한 '추사 읽기'로 추사의 삶에서 예술의 세계까지 섭렵한다. 이 책은 지은이가 추사의 작품을 색다른 감상법으로 음미하고 사색한 것을 자신만의 느낌으로 되새긴 흔적이다. 그래서 출판사는 '추사의 재발견'이라고 단언한다. 푸른역사. 384쪽. 1만 5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권의 풍경(사회/조효제 지음) = 한국의 대표적 인권학자 조효제 교수가 1년간 미국 하버드대 로스쿨에서 인권 프로그램 펠로로 연구 활동을 할 때 미국 사회를 관찰하면서 '인권'에 대한 새로운 목표를 모색한 책이다. 저자는 대통령 탄핵 부터 국가보안법 논란, 촛불집회에 이르기까지 최근 몇 년간 한국사회를 뜨겁게 달군 이슈들을 인권이라는 시각에서 분석해 21세기의 진정한 대안은 기본인권을 넘어 인권의 외연을 확장하는 것임을 강조하고 있다. 교양인. 424쪽. 1만 8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의 재능에 꿈의 날개를 달아라(비소설/박미희 지음) = 피겨의 불모지 대한민국에서 딸을 세계최고의 피겨여왕으로 키운 김연아의 엄마 박미희 씨의 육아 과정을 공개한 책이다. 딸이 일곱 살에 피겨스케이팅을 처음 접했을 때 "재능이 있다"는 코치의 한마디와 얼음판에만 서면 고기가 물을 만난 것처럼 훨훨 나는 것을 본 뒤 '피겨맘'이 되기로 결심, 지금까지 10년간 겪은 수많은 좌절과 시련, 극복의 과정을 들려주는 자녀교육 이야기다. 폴라북스. 248쪽. 1만 원.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