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03)N
돌이끼의 작은생각 (108)
돌이끼의 문화읽기 (418)N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16)
경남민속·전통 (12)
경남전설텔링 (72)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0)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61)
여기저기 다녀보니 (91)
직사각형 속 세상 (93)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N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914,154
Today1
Yesterday109
Statistics Grap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국지(문학/김홍신 지음·나관중 원저) = '대발해'의 작가 김홍신이 '삼국지'에 손을 댔다. 전 5권 중 우선 2권이 먼저 나왔다. 그만의 군더더기 없고 날카로운 문체를 곳곳에서 엿볼 수 있다. 주요 장면마다 한시 원문과 해석본을 넣어 이해도를 높였으며 또한 컬러 그림을 배치해 두꺼운 책을 지루하지 않게 배려했다. 삽화는 고전본을 응용해 김영규 화백이 그렸고 인물 일러스트는 김상진 화백이 그렸다. 아리샘. 각 500쪽 내외. 각 1만 65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억력 천재의 비밀노트(자기관리/오드비에른 뷔 지음·정윤미 옮김) = 숫자 기억하기 세계기록 보유자인 오드비에른이 직접 개발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을 공개한 책이다. 책에서 그 비법의 핵심은 관찰력, 연상작용, 시각화, 위치선정으로 집약된다고 한다. 지상사. 334쪽. 1만 1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리는 기술(경제/다쓰미 나가사 지음·김대환 옮김) = 언젠가 처리해야지 하면서 그대로 쌓아둔 온갖 자료와 문구, 서랍 속의 잡동사니, 옷가지들…. 예전엔 못 쓰는 물건이라도 보관하는 것이 미덕이었을지 몰라도 지금은 복잡하고 어수선한 환경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쓸데없는 물건은 버려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 책에선 버리기 위한 테크닉을 총 20개조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버리는 기술이야말로 '21세기형 생활의 기술'이라고 말한다. 이레. 216쪽. 1만 1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촌유학(가정/고쿠분 히로코 지음·손성애 옮김) = 모두들 도시로 가지 못해 안달인 가운데 아이를 시골로 유학 보내 놓고 가끔 만나러 가는 부모도 있다.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몇 년을 시골에 살다 보면 아이들은 도시로 다시 돌아가지 않으려 한다. 이 책은 20년 전 산촌으로 아이를 유학 보냈던 저자의 경험담이다. 산촌 생활을 하는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결정하는 힘'을 기르는 과정을 담았다. 책에 담긴 사진은 함양 '햇살네 교류 학습' 등 한국의 산촌학교를 배경으로 했다. 이후. 280쪽. 1만 2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가 정치다(대중문화/조흡 지음) = 이 책은 영화를 접근하는 데 있어 영화를 자본과 경제적 산물로만 바라보는 정치경제학적 관점과 영화를 오로지 이데올로기의 산물로만 판단하는 문화주의 분석방법에서 탈피하고 있다. 경제와 영화텍스트라는 두 접근 방법에 관객의 변수를 더해 영화산업, 텍스트, 관객이 중층적으로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인물과 사상사. 320쪽. 1만 3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성욱의 과학에세이(과학/홍성욱 지음) = 저자 홍성욱은 과학기술과 관련한 사건이 터질 때마다 올곧게 과학자의 목소리를 내온 우리시대의 과학기술자다. 이 책에서 그는 시종일관 비판적 관점을 유지하며 우리 사회에서 과학기술이 왜 중요하며, 과학기술의 바람직한 발전 조건이 무엇인지, 시민사회를 위한 과학기술은 어떠해야 하는지 묻고 답한다. 동아시아. 304쪽. 1만 38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손이 만든 역사(문화/에드 라이트 지음·송설희 송남주 옮김) = 왼손잡이는 전 인구의 10%도 채 되지 않는다고 한다. 왼손을 사용한다는 것은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인식이 전통적으로 강하게 인식되어 왔지만 어쩌면 인류의 역사는 왼손잡이에 의해 변모해왔는지도 모른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뉴턴, 마리 퀴리,빌 게이츠…. 말글빛냄. 403쪽. 2만 4500원.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