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04)N
돌이끼의 작은생각 (108)
돌이끼의 문화읽기 (419)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16)
경남민속·전통 (13)N
경남전설텔링 (72)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0)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61)
여기저기 다녀보니 (91)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916,322
Today6
Yesterday79
Statistics Grap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염치(사회비평/김학희 지음) = 염치란 부끄러움을 아는 마음으로 인격과 사람됨을 완성하는데 꼭 필요하며 나아가 공동생활을 함에서 없어서는 안 될 덕목이다. 그런데 대한민국엔 이 염치가 없는 사람이 너무 많다. 추징금 피하려 전 재산이 29만 1000원이라고 강변하는 사람, 명성을 위해 줄기세포를 조작하는 사람 등등. 이 책은 돈만 된다면 노출도, 거짓말도, 사기도 서슴지 않는 사회 한 단면을 꼬집고 있다. 나무와 숲. 288쪽. 1만 1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 이야기(과학/박맹언 지음) = 황금 보기를 돌같이 하라? 최영 장군의 아버지는 황금보다 더 귀한 돌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을 몰랐던 것일까. 이 책을 들춰보면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은 언양의 자수정, 기장 해변의 귀갑석, 공룡시대의 걸작품 고성 용석 등. 우리가 알지 못했던 돌의 가치와 신비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산지니. 243쪽. 1만 3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닥쳐라, 세계화!(사회비평/엄기호 지음) = 지은이는 자신을 '국제연대 코디네이터'라고 소개했다. 이 책은 그 이름에 걸맞게 지난 10년간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를 떠돌며 지켜본 인민들의 '싸움'을 생생하게 그렸다. 시민보다 기업, 생명보다 이윤이 앞서는 '세계화'라는 비열한 국제적 현상을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다. 당대. 319쪽. 1만 3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마워요 미안해요 사랑해요(수필/데이브 아이세이 엮음·조윤정 옮김) = 이 책은 '스토리코어스'라는 프로젝트로부터 탄생했다. '스토리코어스'는 흔히 TV 토크쇼에서 볼 수 있는 연예인들의 이야기가 아닌 일반 시민들의 삶을 인터뷰형식으로 수집하는 프로젝트다. 이 책에서 우리 이웃에 사는 아저씨, 아주머니, 할머니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다른세상. 272쪽. 1만 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아있는 숲(인류학/레이 사바르 글·박희원 옮김) = '이뉴잇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인류의 탄생'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이뉴잇'은 북극권 일대에 널리 퍼져 사는 민족을 두고 이르는 말이다. 흔히 에스키모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이들의 생활양식·장례의식이 어떻게 생겼는지, 이들이 생각하는 삶의 의미는 무엇인지 채록해 담았다. 검둥소. 279쪽. 1만 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들어진 역사(역사/조셉 커민스 지음·김수진 송설희 옮김) = "모든 역사는 거짓말이다." 볼테르의 이 말은 다소 과장된 측면이 있긴 하지만 역사를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이해된다. 콜럼버스의 아메리카 대륙 발견이 인디언들에겐 얼마나 큰 재앙이 되었던가. 이 책에는 로마제국에서부터 9·11 사건까지 역사의 뒷담화를 보여준다. 말·글빛냄. 430쪽. 2만 45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과 맞짱뜬 나쁜 나라들(정치사회/권태훈 문경환 등 지음) = 미국이 툭하면 내뱉는 말 '악의 축'. 미국에 의해 '나쁜 나라'가 된 7개국, 쿠바·베네수엘라·니카라과·베트남·조선(북한)·이란·리비아. 이 책은 이들 7개 나라가 '아메리칸 스타일'을 거부하고 자기들 나라의 역사와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악의 축'이라. 광우병 쇠고기도 수입하라고 강요하는 미국은 대한민국에 '악의 축'인가. 시대의창. 296쪽. 1만 35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십중팔구 한국에만 있는!(사회비평/오창익 지음) = 인권운동가 오창익 인권실천시민연대 사무국장의 거침없는 한국사회 리포트다. 강의 중에 자주 하는 말 "이건 한국에만 있는 겁니다"라고 하는 데서 착안, '대한민국 특허품'들만 모았다. '금연을 강요하는 교도소' '형사사건 무죄율 0.18%' '24시간 기업하기 좋은 나라' '길만 막히면 나타나는 길거리 장사' 등 65가지 현상을 다뤘다. 삼인. 308쪽. 1만 1000원.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