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89)
돌이끼의 작은생각 (110)
돌이끼의 문화읽기 (470)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20)
경남민속·전통 (14)
경남전설텔링 (74)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1)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76)
여기저기 다녀보니 (92)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
Today
Yesterday
04-19 00:0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특별시 창원 선포 1주년 기념으로 창원 용호동 가로수길 카페 가로수와 카페 비바에서 음악회 시민토론회 등 행사가 열린다. 어제 소개했던 행사라 이 정도.


○…진주탈춤한마당제전위원회가 23일부터 26일까지 경남과학기술대 산학협력관 1층에서 '한중탈전시회 초청작가전'을 연다. 이는 26일 열리는 제20회 진주탈춤한마당 사전행사로 열린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통기법으로 탈을 만드는 이석금 작가와 진주오광대 탈을 복원한 황병권 작가, 탈조혀예술에 몰두하는 중국 이연군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피아니스트 서샛별이 25일 성산아트홀 오후 7시 30분 독주회를 연다는 소식과 경남쳄버쏘사이어티가 오늘 3·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제32회 정기연주회를 한다는 소식, 국립발레단이 24일 오후 7시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해설이 있는 호두까기 인형'을 공연한다는 소식이 경남도민일보에 실렸다. 이 공연은 '2017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프로그램의 하나로 하동에서 열리게 되었는데, 지역에서 이런 수준 높은 공연을 볼 수 있는 것은 문화정책 덕이겠다. 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역의 예술단체가 타지역 문예회관 공연 프로그램도 활성화하길 기대한다.


○…경남신문에 '2017창원세계아동문학축전 가보니' 기사가 실렸다. 어젠 경남도민일보에서 실었다. 지역 곳곳서 열린 작가와의 만남엔 호평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는 부족하다는 평이다.


○…3·15미술대전 대상작 발표 소식. 어제 소개했기 때문에 자세한 건 건너뛰고 작품 433점이 3·15아트센터 전시실 전관에서 25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는 점 다시 강조.


○…창원시립교향악단이 지난해 차이코프스키 '잠자는 숲속의 미녀' 공연에 이어 25일 창원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클래식과 그림자극으로 만나는 차이코스프키 백조의 호수'를 연주한다. 이번 공연의 주요 내용은 마법에 걸려 낮에는 백조로 변하는 오데트 공주와 그를 구하려는 지그프리드 왕자의 사랑, 이들을 방해하는 마법사 로트바르트의 싸움. 백조 오데트와 간악한 흑조 오딜의 연기가 극치라는 평.


○…한국판 로미오와 줄리엣 '오작교 아리랑'이 극단 큰들에 의해 전국 14개 도시 임대주택과 사회복지관 등에서 공연한다는 소식이 경남일보에 실렸다. 오작교 아리랑은 한국의 독특한 연극 양식인 마당극의 특성을 살려 해학과 익살을 버무려 설장구놀이, 소고놀음, 버나돌리기 등 풍물놀이를 극속에 결합한 작품. 두 청춘 남녀가 혼례에 이르는 과정에서 함팔기, 댕기풀이 등 한국 전통 혼례풍습도 담아내 향수를 자극할 것이라는 기대도 기사에서 담았다.


○…경상대 민속무용과 임수정 교수가 30일 러시아 모스크바와 아르메니아 등에서 한국 전통무용을 공연한다는 소식. 공연에는 아리랑, 판소리, 농악, 강강술래를 비롯해 살풀이춤, 가야금산조, 병창, 태평무, 울산학춤, 진도북춤 등으로 구성됐다. 러시아 관객들... 진도북춤에는 분명 매료될 것.(나만의 생각. 내가 진도북춤에 빠졌단 얘기지)


○…그외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창녕 유어 람사르세진마을에서 우포늪 캐릭터와 오르골이 있는 '따따 스튜디오'를 오픈했다는 소식, 고성군이 31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영화 '아빠는 딸' 무료 상영한다는 소식, 해금강테마박물관 유경미술관이 선지영 작가전 '나목에서 생명으로' 전시회를 한다는 소식, 창동 금강미술관에서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고성 이계안 향림도예원장 초대전을 연다는 소식이 경남일보에 실렸다.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