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88)N
돌이끼의 작은생각 (108)
돌이끼의 문화읽기 (407)N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16)
경남민속·전통 (12)
경남전설텔링 (72)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19)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60)
여기저기 다녀보니 (90)
직사각형 속 세상 (93)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6)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905,746
Today20
Yesterday190
Statistics Graph


○…경남도민일보의 문화면 머리는 제주도에서 열리는 '2017 제주 한국지역도서전' 소식이다. 이는 경남도민일보에 의미있는 행사이기도 하다. 전국 지역출판인들의 모임인 한국지역출판문화잡지연대(한지연)가 결성되고 첫 출판물대상을 선정했는데 도서출판 피플파워가 발행한 권영란 기자의 '남강오백리 물길여행'이 대상으로 꼽히기도 했다. 27일엔 한라도서관에서 지역출판인 5분발언대, 공선옥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제1회 한국지역출판대상 시상식, 수상자 발표회 등이 열린다. 행사는 29일까지 지속된다.


○…오늘 창녕군 유어면 람사르세진마을에서 따따스튜디오'가 문을 연다는 소식. 이 스튜디오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국비공모선정 과제로 추진한 결과물이다. 스튜디오는 따오기, 가시연꽃, 반딧불이, 큰부리기러기 등 우포늪 마을캐릭터가 부리를 잃어버린 아기따오기 따따라를 찾아가는 과정을 이야기로 담아낸다고 한다.


○…23일부터 '문화예술특별시 창원' 선포 1주년 문화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23일 오후 2시엔 창원대 NH인문홀에서 '2017 문화예술교육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고 24~27일 가로수길 주변 카페에서 작은음악회, 톡톡시민대토론회 등이 개최된다. 26일 오후 7시와 27일 오후 4시 카페 비바에서 열리는 시민대토론회는 창원의 문화예술진흥과 일상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문화예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아닌 일반 시민들에게 길을 묻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창원시는 이를 문화예술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립진주박물관이 야외공연으로 뮤지컬 갈라쇼를 연다는 소식이 어제 경남도민일보에 이어 경남신문에 실렸다. 예약없이 선착순 관람이며 무료다. 좌석 750석, 피크닉존 7동이 마련된다고.


○…제16회 문신미술상에 조각가 원인종 씨, 창년작가상에 서양화가 태호상 씨가 선정됐다는 경남신문의 소식. 26일 시상식이 열린다고. 내일 창원 용지공원에서 제2회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미술대회가 열린다는 소식도 함께 실렸다.


○…진주탈춤한마당이 26~28일 남강야외무대 등 3곳에서 '춤의 도시 민속예술의 도시 창의도시 진주 2017'이라는 주제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한국탈춤 공연, 일본탈춤 공연, 창작탈춤 마당극, 특별공연 등. 그리고 곽영화 화가의 춤추는 그림놀이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진주오광대보존회 주최다.


○…내일 오전 11시 함안군 법수면 악양둑방 둔치에서 함안농요 재현행사가 있다. 수제비 나눠먹기, 밀서리, 보릿대 매미집 만들기, 장승 포토존 사진 찍기, 보리베기, 보리타작, 모찌기, 모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27일 진주 망경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6회 진주시조백일장이 열린다. 이 행사는 시조의 현대화 대중화에 공헌한 박재두 선생을 기리고자 열린다고 한다.


○…그외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이지현 작가 개인전이 열린다는 소식, 함양문화원이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소식 등이 경남일보에 실렸다.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