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89)
돌이끼의 작은생각 (110)
돌이끼의 문화읽기 (470)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20)
경남민속·전통 (14)
경남전설텔링 (74)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1)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76)
여기저기 다녀보니 (92)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
Today
Yesterday
04-20 00: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경북 안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병창 작가가 30년 만에 마산의 화랑서 개인전을 연다는 소식이다. 금강미술관 7일까지. 포항이 고향인 그는 경남대를 졸업했고 80년대를 마산서 보냈다. 1986년 마산 동서화랑에서 개인전을 했다. 이번 전시는 '염원에 대한 사유의 미학'이 주제다. 사유의 바탕은 동양적이며 소나무, 산과 섬, 바다 등이 과감한 오방색 색상으로 캔버스에 드러난다. 주된 소재는 적송. 작가는 "힘들 때면 항상 소나무를 생각하게 된다 갖은 풍파에도 흔들리지 않고 항상 푸르른 소나무처럼 살고 싶은 마음"이라고 했다. 


❍…경상대 출판부가 지난달 27일과 28일 지역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생산하고 그 결과물을 지역민과 나누는 춘계 세미나를 열었다. 1박2일 인문학기행의 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경남 김해와 전북 익산을 대표하는 미술가 30명이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1∙2∙3전시실에서 'INTER-CITY전'을 열고 있다. 11일까지. 이번 전시회 참여 작가는 지역 대표성,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정됐다고 한다. 경남미술특별전도 함께 진행된다.


❍…무형문화재 제68호 밀양백중놀이 예능보유자인 하용부 씨가 5일 오후 4시 영남루에서  '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문화 여행'을 진행한다. 하 씨는 전통춤 시연과 함께 관광객들에게 춤사위를 가르쳐줄 계획이기도 하단다.


❍…창원시립무용단이 5일 오후 3시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가족무용극 '오즈성의 마법사'를 공연한다. 명작 동화를 새롭게 각색했다. 태어날 때부터 걷지 못하는 장애를 가진 창원에 사는 소녀 도로시가 나쁜 마녀의 태풍에 의해 상상나라로 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모험담으로 꾸몄다. 낯선 곳에 떨어진 도로시가 진정한 친구들을 만나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가족이 있는 집으로돌아온다는 내용.


❍…도내 국립박물관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동심에 추억이 될 만한 다양한 행사를 꾸미고 있다는 소식. 김해박물관은 '박물관이 살아있다? 이야기가 살아있다!'는 슬로건으로 문패만들기, 버블공연, 요술풍선나눔, 어린이사진관, 특성영화 상영 등을 마련했다. 또 진주박물관은 3D입체영화, 오광대 탈만들기, 가족영화, 어린이날 포토존, 전통 공예품 만들기 등.


❍…하동군이 제21회 야생차문화축제 기간에 맞춰 하동야생차박물관에서 '하동에서 피어난 자기문화'를 주제로 기획특별전을 연다. 특별전에는 고려시대 청자와 조선시대 생활용 자기류가 상당수 전시된다


❍…거창문화재단 10월까지 '화요예술무대' 개최 소식. 첫 무대는 2일 오후 7시 거창스포츠파크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색소폰과 떠나는 봄나들이'. 이 프로그램 선정 단체는 총 17개로 대중음악, 국악, 합창, 벨리댄스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진해예술촌 31일까지 입촌작가전. 진해문화센터 지하. 서양화, 문인화, 공예, 한국화 등 한 달간 작품 20여 점 전시.


❍…연극 '뷰티풀 라이프' 창원 용호동 창원아트팩토리 공연. 4일부터 6월 6일까지. 이 연극은 한 노부부의 인생을 통해 사랑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시간 역순으로 구성해 보여주고 있다. 배우 이성호, 허세직, 김수현이 등장한다.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