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43)
돌이끼의 작은생각 (108)
돌이끼의 문화읽기 (440)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18)
경남민속·전통 (14)
경남전설텔링 (73)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0)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73)
여기저기 다녀보니 (92)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955,059
Today77
Yesterday110
11-26 17:42


지난달 29일에 경남도교육청은 홈피 보도자료를 통해 3월 1일부터 도내 학원 정보를 상세하게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 보도자료 내용을 보겠습니다.

제   목 “우리 아이 학원 정보, 이젠 클릭만 하세요!”
담당부서 과학직업과 (2012-02-29) 

“우리 아이 학원 정보, 이젠 클릭만 하세요!”
-도내 전 학원·교습소 주요 정보 홈페이지 공개
-학원설립·운영자·강사 명단 포함…3월 1일부터

도내 전 학원과 교습소가 3월 1일부터 학원설립·운영자 및 교습자 명단, 강사 명단을 공개한다.

교습비를 비롯해 모의고사비·재료비·기숙사비 등 기타경비도 현재 조정을 진행하고 있는 일부 학원을 제외하고 모두 공개해야 한다.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학원법령 개정에 따라 3월 1일부터 도내 전체 학원 및 교습소 주요 정보를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ne.go.kr) 학원정보공개 메뉴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학원 및 교습소는 학원 6,474개원, 교습소 2,040개소 등 모두 8,514곳이다.

공개 대상 정보는 학원 및 교습소 명칭을 비롯해 ▲위치·연락처 ▲교습과정 ▲교습과목별 정원 ▲교습기간·총 교습시간 ▲학원설립·운영자 및 교습자 명단 ▲강사명단 등이다.

또 교습비 및 기타경비(모의고사비·재료비·피복비·급식비·기숙사비·차량비) 등도 현재 조정이 진행 중인 일부 학원을 제외하고는 모두 공개한다.

이번 학원 및 교습소의 정보 공개는 2011년 7월 25일 개정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른 조치로 학원과 교습소 운영 투명성을 높이고 수강생의 학원 선택권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경남교육청 신진용 과학직업과장은 “이번 정보 공개를 통해 도내 모든 학원의 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면서“앞으로 교습비 편법·부당 징수 예방과 학원간 공정 경쟁으로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등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다”고 말했다.<끝>

○문 의: 과학직업과 평생교육담당 박은진(268-1238)

 오늘이 3월 4일, 나흘이 되었네요. 교육청 홈페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왼쪽에 자그마하게 메뉴가 있네요. '학원정보공개'라는 글이 눈에 띕니다. 사실 겨우 찾았죠.

아이를 학원에 보내지 않으니 시내에 무슨 학원이 있는지 사실 별 관심은 없었습니다만, 내일 신문에 실릴 기사가 있어서 확인차 들어가 본 것입니다. 클릭하니 '교습비등조회'란 창이 뜹니다. 교육청 사이트면서 띄어쓰기도 무시하나? 하는 생각도 들고 '학원 정보 공개라더니 무슨 교습시 조회야'하는 의구심도 느끼면서 '조회'를 눌렀지요.

여기까진 그래도 학원 정보가 제대로 나오겠지 하는 믿음을 지녔더랬습니다.

이상하네, 학원 운영자 이름도 나온다더니... 학원이름을 클릭하면 나타나려나?


클릭했더니 자그마한 창이 뜨는데 여기엔 학원의 전화와 주소만 나타났습니다. 운영자와 학원 선생들 명단은 대체 어디에 있는 거야?

경남도교육청에서 보도자료를 잘못 낸 것인가? 아니면 게을러서 아직 개편을 못한 것인가? 아님, 어디 눈에 띄지 않는 다른 곳에 같은 이름으로 메뉴를 심어놓은 것인가?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