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언론의 현재와 과거, 경남의 문화와 전설...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애착 무한자연돌이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86)
돌이끼의 작은생각 (110)
돌이끼의 문화읽기 (467)
다문화·건강가족 얘기 (20)
경남민속·전통 (14)
경남전설텔링 (74)
미디어 웜홀 (142)
돌이끼의 영화관람 (21)
눈에 띄는 한마디 (8)
이책 읽어보세요 (76)
여기저기 다녀보니 (92)
직사각형 속 세상 (92)
지게차 도전기 (24)
지게차 취업 후기 (13)
헤르테 몽골 (35)
돌이끼의 육아일기 (57)
몽골줌마 한국생활 (15)
국궁(활쏘기)수련기 (16)
Total
Today
Yesterday
03-29 13:2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내 주변의 흔히 보던 공간이 이렇게 신문에 크게 나올 줄 몰랐다. 창동 가배소극장 3층에 있는 '산책' 이야기다. MBC경남 시청자미디어센터 활동가 다섯 명이 의기투합해 독립서점을 만들었단다. 독립출판물 100여 종이 있고 맥주를 마시며 책도 볼 수 있게 카페도 운영한단다. 괜찮은 아이템이다. 마니아층을 잘 흡수만 한다면 의미있는 문화공간이 되지 싶다. 


○…안중근의 활약을 뮤지컬로 그려낸 '영웅'이 다시 경남을 찾았다. 19일과 20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세 차례 공연한다. '암살' '밀정' 등의 영화를 거치면서 접하는 '영웅'이라 사람들의 관심도 고조된 느낌이다. 티켓 판매율이 93, 96, 99퍼센터란다. 가장 낮은 가격인 A석이 5만 원인데도.


○…문인화를 그리는 추건순 작가가 첫 개인전을 23일까지 창원 더 갤러리에서 열고 있다. 그의 작품은 기교가 없고 그저 정성껏 써내려가 담백하단다. 음.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 그 평가가 맞는지 알겠지.


○…박물관에서 웬 뮤지컬 갈라쇼? 단어 간의 조화가 이해되지 않는 행사이지 싶은데 고정관념을 여지없이 깨어버리는 조합이다. 세계 박물관의 날을 맞아 국립진주박물관 야외에서 뮤지컬 배우들이 직접 출연해 갈라쇼를 펼친다는 소식.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는 건 아닐지 몰라도 유명한 곡은 이날 연주된다. '겨울왕국' '그리스' '드림걸즈' '맘마미아' '미녀와 야수' '지킬 앤 하이드'야외에서 하니 무료다. 물론 진주성 들어가려면 기본 입장료는 내야 한다. 돗자리 관람. 괜찮겠다.


○…판소리 수궁가 경창대회가 사천시 주최로 20이 오전 10시부터 사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학생들의 기량을 가늠해볼 수 있는 자리. 그리고 서양화가 최인호가 '남도일지전'을 내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창원 내서농산물도매시장 2층 마산청과시장 아트스튜디오에서 열린다. 미술전람회 장소로 뜬금없는 곳이란 생각이 들지만 기업들이 문화예술을 위해 이런 공간을 내어준다는 게 어디냐 싶기도 하다. 최인호 작가는 30일 오후 4시 이곳에서 '왜 미술은 대중과 친해지지 못했나'라는 함께하는 감상시간을 갖는다고 한다.


○…어제 경남도민일보에서 소개됐던 미술품 경매시장 기사가 경남신문에 다시 소개됐다. 박생광과 전혁림 등 유명작가들의 작품이 나왔다고 소개했다. 경매 현장의 모습도 사진에 담았다. 10호 기준으로 30만 원부터 경매가가 매겨진다는 구체적 정보도 담았다. 김세정 기자의 감각이 돋보이는 기사다.


○…극단 현장이 지난해 대한민국연극제 금상을 받은 작품 '강목발이'를 함양문예회관에서 다시 공연한다는 소식이 있다. 강목발이는 진주에 전해오는 설화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인데 경남연극제 대상에 이어 한국연극제에서 금상을 받을 정도면 주제성뿐만 아니라 그 플롯 구성의 치밀함도 검증받은 작품이라고 봐야할 터... 고능석 대표보고 창원서 공연 한 번하라고 찔러봐야겠다.


○…발레하면 강수진. 5월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호두까기 인형을 24일 문화가 있는 날,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해설을 곁들인 공연이라고 한다.


○…그외 경남미술청년각가회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미술대회'가 20일 창원용지공원 포정사 일원서 열린다는 소식, 제1회 제역출판대상에 경남도민일보의 피플파워가 출간한 '남강오백리 물길여행'이 선정됐다는 소식, 에술가곡연구회의 초청으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작은음악회가 열렸다는 소식이 경남일보에 실렸다.

Posted by 무한자연돌이끼
, |